안티 디자인 패턴 (주의사항)

2021. 8. 18. 01:36디자인패턴

ㅇ 유연하게 만들기 (재사용이 쉽다)

ㅇ 융통성있게 만들기 (간단한 수정 시 많은 부분을 손 안봐도 됨)

ㅇ 강건하게 코드 짜기 (수정해도 시스템이 취약해지지 않는다)

ㅇ 점성이 낮게 만들기 (결함에 대한 수정이 어렵지 않게 만들기)

ㅇ 코드가 복잡하면 안됨

ㅇ 비슷한 성공 사례가 있어도 너무 그대로 쓰면 안됨. 상황에 맞게 고려

ㅇ 막 개발해서 본인만 이해하게 만들면 안됨

ㅇ 성공한 비슷한 사례에 쓰인 코드를 그냥 복붙은 하는 것은 위험

ㅇ 문제를 해결 해야 될 시 해결했던 유사 사례가 있으면 재사용 -> 시간 낭비 방지

ㅇ 너무 많은 사람이 설계하지 않기. 더 복잡해지고 꼬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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