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맨드 디자인 패턴

2021. 8. 18. 00:46디자인패턴

  • 객체가 기능을 수행하는 모든 정보들을 캡슐화 하는 행동 패턴
  • 작업을 요청하는 클래스와 수행하는 클래스를 분리
  • 큐에 커맨드를 순서대로 저장
  • 독립적인 클래스가 많으므로 구현 및 유지보수해야 되는 클래스가 많다.
  • 증권사를 예를들어 고객이 요구하면 (command) 중개사 (invoker)는 고객의 요청을 받아 (ConcreteCommand) 캡슐화해 큐에 넣음
  • 이후, 거래하는 어플을 통해 요청을 처리 (Receiver)

1. 예제 1)

2. 예제 2)

3. 사례 : 증권거래소

 

'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컴파운드 (MVC) 디자인패턴  (2) 2021.08.18
템플릿 디자인 패턴  (0) 2021.08.18
옵서버 디자인 패턴  (0) 2021.08.18
프록시 디자인 패턴  (0) 2021.08.18
퍼사드 디자인 패턴  (1) 2021.08.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