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igh-Tech Marketing (하이테크 마케팅)
2021. 5. 29. 06:27ㆍ마케팅
ㅇ 기술 불확실성과 시장 불확실성이 모두 높은 경우의 마케팅 유형
ㅇ 과거에는 없었던 새로운 기술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에는, 기술적 불안과 시장 반응에 대한 불확실
성이 모두 높은데 이 때 쓰는 마케팅 유형
ㅇ 혁신 소비자
- 대부분 경험상 구매
ㅇ 조기 수용자
- 약간의 입소문 효과와 Wow factor (감탄할 만한 제품 요소) 요소로 인해 시장 진입
- 그동안 충족되지 않았던 욕구를 채워줌 (Killer Application)
- 포지셔닝 전략 구사 (고객 마음속에 제품 인식)
- 입소문 마케팅 (고객이 지인에게 소개하도록 유도)
- FUD 요소 제거 해야함. Fear 두려움, Uncertainty 불확실성, Doudt 의심
ㅇ 조기 다수자
- 실용주의자들 이기 때문에 제품이 실용적이지 않고 혁신만 있다면 캐즘 발생
- Bowling Alley 전략을 통한 니츠 마케팅 (세분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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