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장 조사
2021. 5. 29. 06:32ㆍ창업
ㅇ 시장 조사는 자신의 제품을 살 잠재 고객은 누구 이며, 어디에 있고,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는 것
ㅇ 관련 시장의 규모, 경쟁자, 가격, 트렌드 등의 시장 정보 조사
ㅇ 인터넷, 문서 자료, 통계 자료 등을 통해 자료 조사하고, 잠재 고객에게 설문지나 인터뷰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의견을
구해야함
ㅇ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자 할 때는 시장 조사 기관 활용도 가능
ㅇ 시장을 조사하면 각기 다른 욕구를 가진 소비자들로 구성 돼 있다는 것을 깨달음
ㅇ 시장 세분화
1. 혜택
1) 저가격, 고품질,
2. 인구 통계
1) 성별, 연령, 소득, 교육 수준 등등
3. 제품 사용 목적
1) 출장용, 비상용 등등
4. 라이프 스타일
ㅇ 이러한 특징 중에서 세분화를 시켜 니츠마케팅을 해야한다.
하나하나 성공하며 확장해 나가야함
'창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술 창업자 자금 조달 (0) | 2021.08.19 |
---|---|
제품 기획 (0) | 2021.05.26 |
동업과 주식회사 (0) | 2021.05.12 |
직원 및 임원 고용 (0) | 2021.05.12 |
지분 나누기 (0) | 2021.05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