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패턴

커맨드 디자인 패턴

주인장 아저씨 2021. 8. 18. 00:46
  • 객체가 기능을 수행하는 모든 정보들을 캡슐화 하는 행동 패턴
  • 작업을 요청하는 클래스와 수행하는 클래스를 분리
  • 큐에 커맨드를 순서대로 저장
  • 독립적인 클래스가 많으므로 구현 및 유지보수해야 되는 클래스가 많다.
  • 증권사를 예를들어 고객이 요구하면 (command) 중개사 (invoker)는 고객의 요청을 받아 (ConcreteCommand) 캡슐화해 큐에 넣음
  • 이후, 거래하는 어플을 통해 요청을 처리 (Receiver)

1. 예제 1)

2. 예제 2)

3. 사례 : 증권거래소